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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업정보/자소서

경기콘텐츠진흥원 필기 전형 결과 및 합격 자소서

by DWS. 2019. 7.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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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콘텐츠진흥원 필기 전형 결과 및 합격 자소서

 

 어제 경기도 공공기가관 열린 채용 필기험 결과가 나왔다. 나는 경기콘텐츠진흥원에 서류를 접수하여 필기시험을 보았다. 시험 결과는 불합격이다. 인성검사는 당연히 통과했다.

 그러나 NCS 적성 검사에서 59점, 전공 필기 시험에서 65점 나왔다. 전공 시험에서 잘 봤다고 생각했는데 65점이라서 좀 충격 받았다. 적성 검사는 역시 시간도 부족한데다 제대로 공부하지 않아서 59점 밖에 나오지 않았다.

 아마 합격 커트라인은 최소 70점, 75점 이상은 되지 않을까 싶다. 전공 점수도 70점이나 80점은 넘겼어야 했는데 아쉽다.

 공채 홈페이지에서는 분야별로 커트라인 점수는 공개하지 않는다. 

 필기 점수 확인하기 위해서는 지원할 때 등록했던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가 필요하다.

 

◆ 경기콘텐츠진흥원 자소서 양식 및 후기

 

 자소서 양식은 아래와 같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블라인드 채용으로 진행되며 서류 양식만 제대로 작성하여 제출하면 필기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자소서는 솔직히 개인의 경험과 느낀점, 요구하는 능력을 잘 어필하면 문제 없다고 생각한다. 아래 내용이 자기소개서 작성하는데 참고가 되면 좋겠다.

 

 

경기콘텐츠진흥원에 지원한 동기와 입사 후의 비전을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취업 활동을 하던 중 우연히 채용 사이트에서 경기콘텐츠진흥원을 보게 되었습니다. 대학교에서 게임기획을 전공하였으며 게임 회사에서 인턴 경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평소에도 IT, 게임과 웹툰, 영화, 애니메이션 등 콘텐츠 산업에 관심이 많습니다. 채용 공고를 보고 제가 관심 있으며 자신 있는 분야라고 생각하여 지원하였습니다.

입사 후에는 게임 산업에 관한 사업 기획, 경영 기획을 관리하고 지원하고 싶습니다. 최근 WHO에서 게임 중독을 질병으로 분류하면서 게임 산업은 앞으로 큰 변화가 있을 예정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게임 회사들이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도록 해외 수출과 새로운 게임 산업 육성을 지원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요즘 많은 사람들이 게임, 영상, 앱 등 1인 콘텐츠 제작을 하고 있습니다. 소수 제작자들이 콘텐츠 제작에 더 많이 참여하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시장을 만드는데 지원하고 싶습니다.

 

 

​5년 내 본인이 속해 있던 집단 또는 조직에서 구성원들과 협동했던 경험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무엇이며 그 과정에서 자신의 역할, 행동 및 노력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예전에 동료 직원이 프로젝트 관련 계약서에 문서 일부가 빠진 상황을 발견하였습니다. 해당 문서는 당일 마무리 하여 협력사에 보내야 하는 문서였습니다. 저는 동료와 협력하여 빠진 문서를 작성하는 작업을 도왔습니다. 우선 필요한 문서를 동료가 확인하여 저에게 알려주면 저는 해당 사내에서 만들어 놓은 문서의 양식을 찾아서 기본 틀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세부 내용은 프로젝트를 담당했던 동료 직원이 기재하고 저는 계약서에서 다른 문서가 빠진 것은 없는지, 자재 명세의 수량은 정확한지 다시 검토를 시작했습니다. 문서 작성과 검토를 역할을 나눠 협력한 결과 계약서를 완성하여 보낼 수 있었습니다.

 

 

본인이 속한 단체에서 구성원과 이해관계가 대립했던 상황(경험)과 자신의 행동, 결과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새로운 프로젝트팀으로 이동하면서 업무 진행 중 동료 직원 작은 대립이 있었습니다. 저는 기존 프로젝트에서 하던 방식으로 업무를 진행했습니다. 그러나 동료 직원은 여기 프로젝트에서는 다른 방식으로 업무를 진행하기 때문에 바꿔주기를 요청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제가 생각했던 방식이 더 실용적이라고 판단하여 동료를 설득하려고 했습니다.

그렇게 서로 의견 대립이 생기다 보니 업무 진행이 조금 늦춰졌습니다. 이를 보다 못한 프로젝트팀장이 문제를 확인하고 제가 하던 방식을 바꾸라고 권유했습니다. 설명을 들어보니 이전 팀과 다른 방식으로 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고 동료들이 이해하고 문제를 파악하기 더 쉽다고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업무 방식을 바꿔서 다시 일을 진행했고 처음에는 거부감이 있었지만 직접 해보니까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스스로 익숙한 것을 하고 싶었던 생각 때문에 다른 환경에서도 고집을 부렸다는 것을 깨닫고 새로운 환경에서는 기존 업무 담당자들의 방식이 불편해 보여도 효율적일 수도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무조건 바꾸려고 하지 말고 직접 경험하고 천천히 바꿔가는 것이 서로 협력하여 일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우리 기관의 필요성과 우리 기관이 향후 나아갈 방향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기술해 주십시오.

 

최근 콘텐츠 산업은 개인이나 소규모의 힘으로 시작하는 스타트업 기업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작은 기업들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노력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정부 기관에서 정책과 함께 사업 육성을 지원하는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지원해야 합니다. 그런 역할을 경기콘텐츠진흥원이 하고 있습니다. 특히 성남에서는 크고 작은 많은 게임 회사들이 새로운 게임을 만들고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덕분에 이렇게 게임 회사들이 모이고 서로 협력하여 좋은 결과를 얻어내고 있습니다.

다른 분야도 마찬가지입니다. 4차 산업과 영화,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 산업에서 콘텐츠진흥원이 사업을 주도하거나 새로운 회사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뒷받침해준다면 우리나라 경제에 좋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합니다.

현대 사회는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특히 새로운 산업으로 주목받는 4차 산업은 그 속도가 더 빠를 것입니다. 산업의 발전 속도 보다 사회 제도의 개선이나 발전이 느립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는 산업 종사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부와 관련 산업 실무자들 사이에서 연결하는 가교 구실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019 하반기 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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