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을 위한 한국 취업 활동 정보
外国人のための韓国就業活動情報
Information on Korean Employment Activities for Foreigners
한국에서 대표적인 구직 사이트는 두 곳이 있다. 바로 사람인과 잡코리아다. 두 사이트에는 한국 회사들의 구인공고가 많이 올라온다. 과거에는 한국인들만 이용 가능했으나 현재는 외국인들도 구글,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아이디가 있으면 가입이 가능하다.
그리고 외국인은 이용이 조금 힘들지만 한국 정부기관인 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는 워크넷이라는 웹사이트도 있다. 정부기관, 공영기업, 민간기업 등 다양한 기업의 구인 공고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그러나 외국어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한국어를 모르면 보기 힘들다. 구글 크롬에서 번역기를 이용하도록 하자.
로그인을 하고 이력서를 작성하면 된다. 한국 이력서에는 이름, 학력, 사진,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자격증, 기술, 어학점수, 경력 사항 및 자기소개서를 입력하면 된다.
외국인이라면 영어로 이력서를 작성하면 좋다. 자신의 이름과 자기소개서를 한국어로 표기할 수 있다면 꼭 작성해주길 바란다. 한국에서 일하고 싶으면 기본적으로 한국어를 어느정도 할 줄 알아야 되는 것은 당연하기 때문이다.
자기소개서는 보통 자신의 성격과 어떤 기술과 능력, 경험이나 경력을 가지고 있는지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한국 회사에 지원하는 동기도 당연히 적어주면 좋다. 그러나 회사와 관련 없는 내용은 굳이 너무 길게 적지는 말자.
대체로 영어 강사, 일본어 강사 같은 외국어 강사를 많이 뽑는다. 그리고 외국 기업과 거래하는 회사에서 원어민을 많이 뽑고 있다. 구글 같은 글로벌 기업에서는 한국어를 못 해도 영어와 다른 기술 능력이 있다면 합격할 수도 있다.
Summary
1. Write your name, photo, address and email correctly
2. Self-introduction is written in Korean.
3. Your ability, experience, skills, experience, and support motivation are essential.
要約
1.名前,写真,住所,電子メールを正確に書く
2.自己紹介書は韓国語で書く
3.自分の能力,経験,技術,経歴,支援動機は必須
SAMSUNG,LGのような 大体,大企業は自社のホームページを通じて入社支援を受けている。
such as Samsung and LG In general, large companies receive job support through their homepages.
사람인(saramin)
잡코리아 JOBKOREA
워크넷